송도원해수욕장

 

무더운 여름철! 다들 휴가계획은 세우셨나요?^^
더위와 씨름중이신 여러분들께 북한의 휴가명소인 강원도 원산 송도원해수욕장에 대해 소개하려합니다.
우리도 승용차를 타고 원산의 송도원해수욕장에 가서 수영하는 날이 오기를 기다려보아요~^^

 

c8aff65fa60f0a4c6b1f85cb5032d208[1].jpg





송도원해수욕장은 강원도 원산시에 위치한다. 700여년 전 이곳 주민들이 바다바람과 모래의 이동을 막기 위하여 소나무를 옮겨심기 시작한 때로부터 여기에 솔밭이 생겼으며, 19세기 말, 20세기 초부터 해수욕장으로 이용되었다. 송도원해수욕장은 마식령 산줄기에서 뻗어 내린 높고 낮은 수려한 산발들과 동해의 맑고 푸른 물결, 바다 기슭을 따라 펼처진 흰모래불과 붉게 피는 해당화, 사철 푸른 소나무숲들이 하나로 잘 어울려 한 폭의 그림과도 같이 아름답다.

해수욕장은 만으로 되어있으며, 갈마반도와 호도반도 그리고 해수욕장 앞에 있는 여러 개의 섬들이 바다의 세찬 물결을 막아주므로 항상 물이 맑고 잔잔하다. 해수욕장은 바다밑의 물매가 느리고 물이 얕으며 수온도 알맞다. 바다기슭에는 뜨겁게 달아오르는 께끗한 흰모래불이 40~100m 너비의 띠모양으로 놓여있어 해수욕을 하는데 아주 좋다. 송도원해수욕장에는 흰모래불을 따라 우아하게 세워진 수백 개의 해양양산과 바다 가운데 용마처럼 우뚝 솟아오른 조약대 그리고 실내의 샤워시설들과 탈의실들, 음료점을 비롯하여 해수욕에 필요한 현대적인 설비와 편의시설들이 충분히 갖추어져 있다.  


 

b6be819fb7e66382bbe55837b1a4d7e2[1].jpg






                                                                                                            [출처]북한지역정보넷, 평화문제연구소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